전유진 현역가왕 우승 2위 마이진은 누구?
미스트롯이 불고 온 트롯열풍이 아직까지 뜨겁습니다. '한일 트롯 가왕전'에 나갈 TOP7을 선발하는 현역가왕의 우승자가 나왔습니다. 우승자는 미스트롯 2에 출연했던 전유진입니다. 다른 TOP7은 누구인지 알아보겠습니다.
MBN 현역가왕은 한일 트롯 가왕전에 출연한 7명의 트롯 여가수를 선발하는 서바이벌 예능입니다. 13일 파이널 전에서 '1대 현역가왕'으로 전유진이 최고점수를 받으면 선정되었습니다.
현역가왕
1. 1대 현역가왕 전유진
전유진은 2020년 공식데뷔한 현역으로 미스트롯 송가인을 보고 트롯에 대한 꿈을 키웠다고 합니다. 트롯 열풍이 한참이던 시기에 각 공중파와 지상파 곳곳에서 트롯경연을 휩쓸면서 트롯꿈나무로 연애계에 데뷔한 신동출신입니다.
2006년생으로 17세 포항동성고 재학 중인 트롯가수입니다.

KBS노래가 좋아, MBC 편애중계 등을 거쳐 대중들에게 이름을 알리고 미스트롯 2에서 팬덤이 강해지며 강력한 우승후보였으나 TOP7에 들지 못해 아쉬움을 삼켰으나 1년 뒤 미스트롯2 후속 채널인 '화요일은 밤이 좋아'에 1년 만에 다시 출연하면서 6개월 정도 고정 출연을 했습니다.
그리고 이번 현역가왕에서 꾸준히 이슈를 가져오더니 결국 현역가왕 1위에 올랐습니다. 온라인투표는 미스트롯 2에서와 마찬가지로 부동의 1위를 기록하고, 준결승 MVP로 결승에 진출했습니다.
파이널 전에서 '옛 시인의 노래'를 부르며 1대 현역가왕이 된 전유진은 팬들 사이에서 3년의 한을 풀었다며 기쁨을 누렸습니다.
https://youtu.be/nkVfQR-rbik? si=JdS8 kzGqcw6 B0 fpF
트롯을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아서인지 미스트롯 2 시절보다 확실히 풍성해진 음색과 스타일을 가춘 점점 더 특색 있고 완성형 가수가 되어가고 있는 전유진입니다. 전유진 특유의 맑은 음성이 돋보이는 가수입니다.
트롯 국대로 뽑히면서 3월에 있을 한일전에서도 세계적으로 전유진이라는 가수를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면 좋겠습니다.
현역가왕
2. 현역가왕 2위 마이진
현역가왕 2위는 마이진이 차지했습니다. 우승한 전유진과는 0.7% 차이의 근소한 차이로 트롯국대에 뽑혔습니다.
마이진은 2013년 데뷔 후 10년의 무명시절을 거쳐 현역가왕을 통해 전 국민에게 이름을 알리게 되었습니다.
1986년생으로 올해 37세입니다. 2013년 '짝사랑하나 봐'로 데뷔했습니다. 힘든 시절 힘이 되어주었다는 조항조의 옹이를 결승에서 부르고 10년의 한을 풀어내서 화제가 되었습니다.

2020년 KBS2 트롯전국체전, MBC 나는 트로트 가수다에 출연하며 인지도를 올리고, 현역가왕에서 꽃을 피워냈습니다.
힘든시절 버텨내고 트롯국대에 선발된 멋진 가수입니다.
https://youtu.be/gHqB9 PHsD1 s? si=RHrsJK-HTPk1 EMfd
현역가왕 결승 2차전에서 옹이를 부르고 오열했다는 마이진 영상입니다. 근소한 차이로 2위에 머물렀지만 팬들은 마이진의 노래를 듣고 함께 울었을 정도로 좋은 실력을 보여주었습니다.
3월에 열리는 한일 트롯 가왕전에서도 좋은 성과가 있길 기대합니다.
한일 트롯 가왕전에 출전한 한국 대표 트롯가수는
1위 전유진
2위 마이진
3위 김다현
4위 린
5위 박혜신
6위 마리아 (용병?)
7위 별사랑
위 가수들이 top7을 차지하며 오는 3월 한일 가왕전에 출전하게 되었습니다. 한국 대표 가수들 한일전에서도 좋은 성과 널리 내길 기대합니다.
'하루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아시안컵 일정 8강전 (한국 경기 일정) (0) | 2024.02.01 |
|---|